주거(住居) 주변(周邊) 환경(環境)은 주거지(住居地)를 선택(選擇)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重要)한 부분(部分)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理由)는 쾌적(快適)한 환경(環境)을 가질수록 실거주(實居住)를 위한 분들의 선호도(選好度)가 높아 수요(需要)가 탄탄하게 형성(形成)될 수 있고 이에 가격적(價格的)인 부분(部分)에서도 상승(上昇)을 기대(期待)해볼 수 있기때문이죠.
따라서 집 주변(周邊)으로 공원(公園)을 끼고 있다거나 산(山)을 가까이하고 있는 주거지(住居地)에 대(對)한 선호도(選好度)가 점점(漸漸) 더 높아져가고 있는 상황(狀況)입니다.
그런 의미(意味)에서 양주 타운하우스를 찾는 분들이 많이 있으며 이러한 조건(條件)에 딱 맞는 곳으로 양주 옥정 라피아노가 있습니다.
양주(洋酒)옥정지구에 들어서는 양주 전원주택(田園住宅)으로 연면적(延面積) 2만(萬)4천여평(千餘坪)에 대지면적(垈地面積) 1만(萬)5천평(千坪), 여기에 건축면적(建築面積) 6천여평(千餘坪)을 가집니다.
지하(地下) 1층(層)에서부터 지상(地上) 4층(層)으로 이루어진 34개(個)의 동(洞)들이 총(總) 3개(個)의 블럭에 나뉘어 조성(造成)되며 용적률(容積率) 98퍼센트, 건폐율(建蔽率) 40퍼센트인데요.
모든 세대(世代)들이 전용면적(專用面積) 84㎡의 한가지의 평형대(坪型臺)로 구성(構成)되는데 16개(個)의 타입으로 이루어져 모두 총(銃) 456세대(世代)가 예정(豫定)되어 있습니다.
남향(南向)으로 배치(配置)되는 동(東)이 약(約) 85퍼센트, 정동향(正東向)으로 배치(背馳)되는 동(東)이 약(約) 15퍼센트로 남향위주(南向爲主)의 배치(配置)를 보이고 있는데요.
해당(該當) 단지(團地)의 가장 큰 장점(長點)으로 꼽을 수 있는 점(點)은 바로 숲세권(勢圈) 환경(環境)을 가진 곳이라는 것입니다.
각종(各種) 나무와 꽃들이 식재(植栽)되어 있는 독(毒)바위공원(公園)아 단지(團地)를 에워싸고 있고 그 옆으로 선돌근린공원(近隣公園)이 있으며 위쪽으로는 옥정생태근린공원(生態近隣公園)이 자리하는 등(等) 전체적(全體的)으로 숲세권(勢圈) 프리미엄을 가지는 단지(團地)입니다.
독(毒)바위공원(公園) 바로 옆에는 체육시설(體育施設)이 마련되어 있고 녹지도 함께하고 있는데요.
단지(團地) 조성(造成)은 북유럽풍(北유럽風)의 느낌으로 꾸며질 정(情)이다보니 이러한 자연환경(自然環境)들을 단지(團地)와 연계(連繫)하여 친환경적(親環境的)이고 친화적(親和的)인 공세권, 숲세권(勢圈) 단지(團地)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豫想)하고 있습니다.
쾌적(快適)하고 자연친화적(自然親和的)인 단지(團地)와 주변환경(周邊環境)을 가진 양주 타운하우스이지만 교통환경(交通環境)이나 인프라 환경(環境)도 양호(良好)한 편(便)으로 생활(生活)의 편리(便利)함을 가지는 곳인데요.
먼저 단지(團地)에서 약(約) 5분거리(分距離)에 위치(位置)한 곳에 중심상업지역(中心商業地域)이 위치(位置)하고 있고 이 곳에는 호수공원도(湖水公園度) 있어 이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자차(紫遮)로 약(約) 4분거리(分距離)에는 서울1호선(號線) 지하철(地下鐵)이 지나가는 덕계역(德界域)이 있고 인근(隣近)에 서울 중심부(中心部)까지 이어주는 버스노선도(路線圖) 다양하게 구축(構築)되어 있습니다.
자차(紫遮)로 움직이려면 교통망체계도(交通網體系度) 편리(便利)해야하는데 양주 전원주택(田園住宅)은 3번국도(番國道)를 비롯하여 우회도로(迂廻道路)와 고속도로(高速道路)까지 가깝게 이용(利用)할 수 있는 등(等) 교통환경(交通環境)이 양호(良好)한 편(便)입니다.
여기다가 개발호재도(開發好材度) 품고 있는 곳인데요.
먼저 지하철(地下鐵) 1호선(號線)을 이용(利用)하면 덕정역(德亭驛)까지 이동(移動)할 수 있고 이 곳에는 많은 분들이 관심(關心)을 가지고 있는 GTX노선(路線)이 들어설 예정(豫定)에 있습니다.
이는 2027년(年) 개통(開通)을 목표(目標)로 진행중(進行中)에 있으며 이를 이용(利用)하면 현재(現在) 서울의 삼성역까지 걸리는 80분(分)이라는 시간(時間)에서 60여분(餘分)을 단축(短縮)시켜 20분대(分代)로 접근성(接近性)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다가 2024년(年) 개통(開通) 목표(目標)를 두고 진행중(進行中)에 있는 7호선(號線)의 연장(延長) 계획(計劃)도 있는데요.
도봉산(道峯山)과 포천시청(抱川視聽) 사이에 옥정역(驛) 그리고 옥정중앙역(中央驛)이 신설(新設)될 예정(豫定)에 있죠.
그리고 도시(都市)마다 개발(開發) 중(中)에 있는 외곽순환도로(外郭循環道路)는 비록 거리상(距離上)으로는 멀게 돌아가기는 하지만 시내권(市內權)을 관통(貫通)하지 않고 신호(信號)를 크게 받지 않는 도로체계(道路體系)이다보니 접근성(接近性)을 높여주는데 큰 몫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역할(役割)을 해주는 제2외곽순환도로 연장(延長)을 함으로써 파주(坡州)에서 양주(洋酒)까지 이어지는 구간(區間)이 2024년(年)에 개통예정(開通豫定)에 있습니다.
총(總)길이 258키로미터에 약(約) 13개구간(個區間)이 모두 완공(完工)이 된다면 서울로의 접근성(接近性)은 물론(勿論) 경기도(京畿道) 지역간(地域間)의 이동(移動)도 한층(한層) 수월해질 전망(展望)입니다.
학군(學群)은 자차(紫遮)로 움직였을때 약(約) 2분거리(分距離)에 위치(位置)하는 초등학교(初等學校)로 배정(配定)이 될 예정(豫定)에 있으며, 걸어서 통학(通學)할 수 있는 초등학교(初等學校)가 양주 타운하우스 단지(團地) 앞쪽으로 계획(計劃)이 잡혀있다보니 향후(向後) 교육환경(敎育環境)은 더 개선(改善)될 것으로 예상(豫想)되고 있는데요.
중학교(中學校)와 고등학교(高等學校) 그리고 학원가(學院街)까지 모두 단지(但只) 주변(周邊)으로 위치(位置)하다보니 아이들과 생활(生活)하기에도 좋을 거주환경(居住環境)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거환경(住居環境)이 쾌적(快適)하고 학군(學群)도 잘 갖추어져있지만 인프라 이용(利用)이 불편(不便)하다면 아무래도 조금 고민(苦悶)이 되는게 사실(事實)입니다.
하지만 양주 타운하우스의 경우(境遇)에는 주변(周邊)에 회천신도시(回天新都市)와 옥정신도시(新都市) 두개(個)의 신도시(新都市)를 양옆(兩옆)으로 끼고 있다보니 두 생활권(生活圈)의 인프라 이용(利用)을 하는데에 있어서는 크게 불편(不便)함이 없어보이는데요.
반경(半徑) 1키로미터거리에는 근린상업시설부지(近隣商業施設敷地)가 예정(豫定)되어 있는 만큼 보다 가까운곳에서도 충분히(充分히)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겠습니다.
양주 전원주택(田園住宅)은 기존(旣存) 타운하우스에서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特化設計)를 도입(導入)한 구조(構造)에 주목(注目)할 필요(必要)가 있습니다.
바닥이나 옆벽면(壁面)의 부분(部分)에는 소음(騷音)을 저감(低減)시킬 수 있는 자재(資材)를 도입(導入)하여 층간(層間)/측벽소음(側壁騷音)에 신경(神經)을 썼으며 각(各) 동별(洞別)로 엘리베이터가 제공(提供)되기 때문에 보다 편리(便利)하게 주차장(駐車場)과 커뮤니티 시설(施設)들을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주방(廚房)의 가전(家電)들은 이태리(伊太利) 고급(高級) 마감재(마감材)를 사용(使用)하여 품질부분(品質部分)에 있어서도 크게 만족(滿足)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스마트한 생활(生活)이 가능(可能)하도록 삼성(三星)IOT 시스템을 도입(導入)하였고 여유(餘裕)로운 양주 타운하우스 생활(生活)을 하면서도 아파트와 같은 다양한 커뮤니티를 이용(利用)할 수 있도록 단지(團地) 조성(造成)을 예정(豫定)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프리미엄을 가지면서 고품격(高品格) 전원생활(田園生活)을 할 수 있는 곳, 바로 양주 옥정 라피아노 입니다.